TV셋톱박스(올레TV, 유플러스TV, BTV) Perfect Player설치

해외에서 한국 실시간 방송(TV)를 보기 위해서 이 페이지를 방문했다면 바로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간단한 설정으로 고화질 TV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KT 올레(olleh)TV, LG 유플러스(U+)TV, SK BTV에서 퍼펙트 플레이어로 TV보기

지난번 포스트에서 PC에서 IPTV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위의 포스트에서 만들어진 채널목록을 이용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TV 그리고 TV셋톱박스에 TV시청 할 수 있도록 응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분은 위의 기기들은 기본적으로 TV를 볼 수 있는 장비 아니냐고 반문 할 수 있는데 이 포스트를 쓰는 이유는 바로 본인이 사용하는 TV셋톱박스(STB)가 지원하지 않는 유료 채널 등을 채널을 큰 화면의 TV에서 바로 보기 위함 입니다.

위의 기기들은 보통의 경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안드로이드에서 IPTV를 재생 할 수 있는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지난번 포스트에서 만든 각 통신사 재생목록을 이 플레이어에서 불러들여 최종적으로 Perfect Player에서 볼 계획입니다.

제가 유플러스TV를 쓰기 때문에 유플러스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다른 TV를 이용하는 사용자라고 하더라도 내용 상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아래 과정을 무리 없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Perfect Player IPTV(앱, 직접다운로드), ES 파일 탐색기(앱, 직접다운로드) , 작동 가능한 스마트폰

각 통신사 IPTV 채널재생 목록 - m3u 파일

위의 준비물 중 각 통신사 채널 재생목록은 지난 포스트 PC로 TV보기 포스트를 참고 직접 생성할 수도 있고 생성이 정 어려우신 분은 해당 포스트 맨 아랫부분 글 내용을 확인 하고 관련해서 댓글을 남기면 제공 하겠습니다.

직접다운로드 링크를 이용한 Perfect Player설치

일부 셋탑박스에는 구글스토어가 없다는 제보가 있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직접 다운로드 가능한 링크를 올렸습니다. 다운로드 받을 때 경고창이 뜨는데 이때는 관련 항목을 선택해 허용 해 주던지 보통의 경우 셋탑박스 설정 > 보안 관련 항목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 설정이 가능합니다.

직접다운로드를 이용 할 경우 Perfect Player설치와 관련해 아래와 같은 작업이 필요 없으며 해당 스마트기기(TV셋톱박스 등)에 바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erfect Player실행 후 Perfect Player설정 부분부터 참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한 Perfect Player설치

스마트TV나 TV셋톱박스에서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ES 파일 탑색기를 설치 합니다.

설치 완료 되었으면 앱을 열어 둔 채로 다음 작업을 합니다. 앱을 닫아도 아래 작업이 가능하나 최초 개통(?TV와 스마트폰 연결)시 TV와의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냥 실행해 놓아라는 겁니다. 이미 TV에 설치돼 있다면 업데이트가 혹시 있을지 모르니 관련 항목을 실행해 업데이트 하도록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ES 파일 탐색기'와 'Perfect Player IPTV'를 설치합니다. 이 부분은 별로 어려운 부분이 없을 겁니다. 설치 완료 하였다면 스마트폰에서 ES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위의 화면에서 APP을 탭 합니다.

perfect player에서 '탭' 한 상태로 1~2초 정도 기다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1번을 '탭' 해 줍니다.

install To TV를 '탭' 합니다.

자신이 쓰고 있는 스마트TV나 TV셋톱박스가 목록에 뜹니다. 여기서 선택 후 '탭' 해줍니다.

스마트TV나 셋톱박스로 perfect player가 설치됩니다.

위의 일련의 작업들은 스마트TV나 셋톱박스(이하 스마트기기)에서 플레이스토어에서 직접 'perfect player'를 검색하면 호환 및 보안 문제 등으로 목록에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와 같은 방법을 쓴 것이며 이 외 TV에서 기타 여러가지 방법으로 바로 설치 가능하긴 합니다.

이제까지 작업을 간단히 요약 하자면 "TV를 볼 스마트기기에 무슨방법을 쓰던 'percfect player'를 설치하라"입니다. 참고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마트폰의 다른 앱들도 TV에 설치 가능하다는 거 말씀드리며 TV에 필요한 앱이 있다면 이 기능을 잘 활용하도록 합니다.

Perfect Player설정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스마트기기에서 perfect player를 실행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납니다.

여기에서 톱니모양 아이콘으로 들어 갑니다.

1번 'General'을 선택해서 들어 갑니다.

이 화면에서 1번을 'Playlist'를 선택합니다.

위 그림처럼 m3u를 체크하고 1번(폴더모양)을 선택합니다.

자신이 다운로드한 폴더에 m3u파일을 찾아가면 됩니다.


자신의 저장했던 m3u파일을 선택합니다.


채널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TV리모컨으로 모든 기능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erfect player를 스마트기기에 설치하여 m3u파일을 불러들여 재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erfect player가 돌아가는 모든 안드로이드기기에서 실시간은 물론 m3u에 등록된 유로 채널까지 HD고화질로 시청 할 수 있습니다만 안트로이드가 탑재된 스마트기기의 성능에 따라 재생이 원활 하지 않을 도 있습니다. 이때는 지난 PC에서 TV보기 포스트를 참고 SD화질의 채널을 따로 따 재생을 원활히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집에서 스마트폰을 이용 할 시 집의 공유기와 무선랜 연결을 사용하는데 해당 공유기에서 멀티캐스트(multicast)기능을 지원해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마트폰에서 TV시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채널목록까지는 불러와 지는데 플레이가 되지 않는다면 공유기가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재생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기능이 꼭 필요한 분은 멀티캐스트가 가능한 공유기로 교체를 고려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설치 시 어떤 공유기가 각 통신사에서 제공되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LG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는 위의 멀티캐스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4년 전 설치 당시 공유기 그대로라.. 혹시 LG유플러스에서 새로운 버전의 무선 공유기가 요즘 제공되고 있다면 제보 바랍니다.

※   저작권 관련 안내
본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 및 영상은저작권 보호를 받는 게시물 입니다. 본 블로그의 내용을 링크 및 인용 할 때에는 꼭 출처를 밝혀주세요. 게시자 허락없는 무단도용은 당신을 불행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해외에서 한국 실시간 방송(TV)를 보기 위해서 이 페이지를 방문했다면 바로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간단한 설정으로 고화질 TV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디(kodi)로 해외→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새롭게 시작하는 코디(kodi) 실시간 TV 이용 안내

IPTV 코디(kodi) 한국 실시간 방송 테스트 종료와 함께 국내 이용자는 더 이상 코디 tvheadend PVR, HTSP 클라이언트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국내 이용자를 위한 고화질 실시간 방송이 새로운 방식으로 서비스됩니다. 이 방식은 코디(kodi)의 애드온인'PVR IPTV Simple Client'설정으로 사용 가능하며 탑이슈에서 제공하는 공개(외부) EPG url 등록을 통해 EPG정보까지 완벽 구현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새롭게 시작하는 코디(kodi) 실시간TV 이용 안내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십시오.

위의 내용과 별개로 기존 자료실(이 페이지)은 계속 운영됩니다.


코디(kodi) m3u등록 및 외부EPG설정 / 탑이슈제공 영상

새롭게 시작하는 코디(kodi) 실시간TV 이용 안내

한국 IPTV - kodi(코디), 팟플레이어, tvheadend(티비헤드엔드) 자료실

본 자료실에는 KT 올레(olleh)TV, LG 유플러스(U+)TV, SK B(broadband)TV에서 시청 가능한 m3u dpl 파일 등이 제공 됩니다.

본 자료실에 접근 가능한 권한을 얻기 위해서는 PC에서 TV보기 포스트 본문의 하단 '마치면서...' 부분을 살펴 주십시오.


PC로 TV보기! 무료시청 (실시간, HD, UHD, 케이블, 유료채널) / 탑이슈제공 영상


TV셋톱박스(KT 올레TV, LG 유플러스TV, SK BTV)에서 유료 채널 무료로 보기 / 탑이슈제공 영상

PC로 TV보기! 무료 (HD, 케이블, 유료채널, 해외→한국)

2018.10.22 - KT 방송 신호가 암호화 방식으로 바뀌어 전송되어 일부 종편을 포함한 채널이 시청 불가 하다고 합니다. 여기 공용 채널(153ch)도 영향을 받아 몇몇 채널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채널 확보를 위해 노력해보겠습니다.

2018.10.04 - 해외 거주 한국 동포 및 거주자를 위한 한국 실시간 방송 테스트 중입니다. 31일 종료 예정

2018.09.01 - 각 통신사 구분없이 해외에서 한국 실시간 HD방송을 바로 볼 수 있는 153개 의 채널이 등록 되었습니다. 물론 국내 이용자도 시청 할 수 있습니다.

2018.09.01 - 세계 주요 방송 128채널이 등록되었습니다.

국내외 코디(kodi) 실시간 TV 통합 서비스 이용 안내

그동안 해외 서비스와 국내(한국) 서비스를 구분해서 운영해왔던 서비스를 앞으로는 아래(링크) 페이지에서 통합해서 운영해서 운영합니다. 이미 통신 3사의 공중파와 종편을 제외한 대부분의 채널이 스크램블에 막힌 상태에서 제가 제공해 왔던 m3u를 이용한 국내 서비스는 더 이상 의미가 없다는 판단에서 입니다. 아래 서비스 페이지에 제공되는 서비스는 국내외 모든 회원님이 이용 가능합니다. 이에 내국(한국)인의 Basic계정 신청도 가능하고 월 단위의 후원도 가능합니다.

국내 해외, 통합 서비스 실시

그리고 기존 제공하던 m3u자료와 EPG XML 자료는 일정기간 계속 유지할 계획이며, 기존 서비스의 후원과 통합 서비스의 후원은 따로 구분하여 운영하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즉, 국내 서비스를 후원과 통합 서비스 후원은 별개이며 아무런 연관성이 없습니다.